미디어/유저리뷰

쿠거가 생각하는 기본기의 기준이 궁금하다면 - COUGAR HX330 - Gaming Headset

브라보텍 0 160


eb2725c830ac1f9f97c62831f6f9b4ce_1611708807_2804.jpg
 


평범함




 어린 시절, 어른들이 하는 이야기 중에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던 말이 있습니다. '평범하게 사는 게 가장 힘들다.' 특별하게 살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던 어린 시절 저는 나이를 먹어가며 현실을 깨닫게 됩니다. 남들이 하는 건 다 해보라는 부모님 말씀을 지금에서야 뼈저리게 통감하지만, 그 당시 부모님과 비슷한 나이가 돼버렸군요. 지금은 별 볼 일 없어 보이던 '평범함'을 위해 대중교통에 몸을 싣습니다. 잠시나마 기댈 수 있는 빈자리가 위안이 되는 삶. 글을 쓰기 위해 주변을 관찰하는 게 습관이 된 저는 반대편에서 눈을 감고 졸고 있는, 혹은 무표정한 얼굴로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을 보며 느껴지는 동병상련의 마음에 묘한 위안을 얻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 제 앞으로 출구를 향해 걸어가는 사람 중 발걸음이 가벼운 이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이렇게 특별하지도 않고, 늘 지쳐 있는 일상이 2020년에는 그 무엇보다도 그리워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인간은 늘 잃고 나서야 소중함을 깨닫는 존재인 듯합니다.




 다소 무거운 분위기로 글을 시작했지만, 인류는 역사적으로 수많은 역경을 헤치고 나아갔습니다. COVID-19에 대응하는 백신 소식도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어서, 머지않은 미래에 일상을 되찾을 거라는 예상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예상보다 길어진 전염병 사태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이 일상에 대한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꼈을 겁니다. 이처럼 그동안 잊고 있었던 것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이 시점에 '평범함'으로 정의할 수 있는 제품이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음악 감상을 위해 음향 기기를 제작하는 기업들은 아직도 3.5mm 아날로그 연결 방식을 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C 주변기기를 만들어 내는 기업들은 USB 인터페이스나 무선 연결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품 구동 및 부가 기능을 담당하는 칩세트에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함입니다. 즉, 보통 헤드폰처럼 사운드카드나 DAC, 앰프가 없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USB 인터페이스나 무선은 여러모로 편리하지만, 일부에겐 달갑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사운드카드와 같은 음향 장치를 구비하고 있는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별도 전력으로 구동하는 헤드셋은 기존에 사용 중인 음향 장비와 연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구비해둔 DAC, AM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고전적인 3.5mm 언밸런스 혹은 XLR 밸런스 연결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음향 전문 기업들이 아직 고전적인 방식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선 의외로 드문 3.5mm 아날로그 연결 방식을 선택한 COUGAR HX330, 인터페이스 이외에 어떤 특징을 가진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UGAR HX 330 퀘이사존 칼럼 보러가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