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유저리뷰

게이밍 펜타그래프 키보드가 돌아왔다 - COUGAR VANTAR AX

브라보텍 0 106


df1f11550eb959dbfd209dfac424a81b_1609136585_485.jpg
 


게이밍 팬터그래프 키보드의 화려한 귀환



 COUGAR VANTAR는 팬터그래프 방식을 사용한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RGB LED를 탑재하고 19키 안티 고스팅 기능 등을 탑재하며 게이밍 키보드다운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하면 기계식 키보드부터 떠올리는 현 시장에서 팬터그래프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단비 같은 제품입니다. PCB를 사용하는 기계식 키보드가 필름을 사용하는 멤브레인, 팬터그래프 방식과 비교해서 무한 동시 입력과 같은 게임을 즐기는데 유용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유리한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게이머가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을 선호하는 건 아니니까요. 그 밖에 팬터그래프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었던 낮은 높이를 실현한 로우 프로파일(Low-Profile) 기계식 키보드가 여럿 출시하고 있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팬터그래프처럼 극적으로 낮은 높이를 만드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팬터그래프 특유의 키감 덕분에 COUGAR VANTAR는 여전히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매력 있는 키보드입니다.




 이런 COUGAR VANTAR 키보드가 3년 만에 AX를 달고 새로 출시했습니다. 외형만 봐서는 언뜻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아차리기 어려운데요. 그러나 기존 39,000원이었던 VANTAR와 달리 VANTAR AX는 58,300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이렇게 가격 차이가 큰 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UGAR VANTAR 칼럼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퀘이사존 COUGAR VANTAR AX 칼럼 바로 보러 가기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