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유저리뷰

DEEPCOOL GAMMAXX 400 EX / PRO Non-LED vs. BLUE LED 여러분의 선택은?

275eb94e3be3b17b635ec65875722db7_1595402850_4345.jpg
 


최근 몇 년간 PC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는 누가 뭐라 해도 RGB LED일 것입니다. 10여 년 전에도 LED는 PC의 주요 튜닝 요소로 사용되긴 하였지만, 그 당시에는 주로 PC 케이스 내부에 장착되는 부품에 제한적으로 적용되었는데요. 이제는 키보드, 마우스는 물론 책상이나 의자 심지어 착용 당사자는 직접 볼 수도 없는 헤드셋에도 LED가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거기에 단색이 아닌 여러 가지 색상의 조합으로 더욱더 화려한 연출을 보여주는 RGB LED가 거의 기본 옵션으로 여겨지고 있죠.



이번 칼럼을 통해서 살펴볼 DEEPCOOL의 신제품 두 가지는 모두 이런 최근 트렌드에서 살짝 벗어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DEEPCOOL의 가성비 좋은 시리즈로 알려진 GAMMAXX 시리즈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GAMMAXX 400 EX와 GAMMAXX 400 PRO인데요. 400 EX는 Non-LED 콘셉트로 쿨링팬을 비롯한 구성품 전체에서 LED를 배제한 모델이고 400 PRO는 LED가 적용되었지만, RGB가 아닌 단색(BLUE) LED 쿨링팬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두 제품 모두 최근의 RGB LED 트렌드와 거리가 있죠. 하지만 아무리 RGB LED가 유행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사람이 좋아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LED가 없거나 단색 LED의 대표 색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BLUE LED를 더 좋아하는 사람도 분명 있는데, 이번에 출시한 DEEPCOOL의 GAMMAXX 시리즈 2종이 바로 그런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적인 특성 외에 두 제품 모두 듀얼팬 구성으로 쿨링 성능도 기대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이어지는 내용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퀘이사존 리뷰 전문 보러 가기 ▶ https://bit.ly/30ylh9f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