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미니한 키보드, Ducky ONE 2 SF RGB 이중사출 영문
Ducky는 매년 십이지신에 맞춰 한정판 키보드를 만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재작년엔 닭의 해 한정판 키보드를, 작년엔 개의 해 한정판 키보드를 출시했죠. 이렇듯 Ducky는 키보드를 사랑하는 이라면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킬만한 독특한 키보드를 출시해왔지만, 배열만큼은 2014년 말의 해 한정판 키보드를 마지막으로 계속 풀 배열을 고집해왔습니다. 하지만 2019년 돼지의 해는 조금 얘기가 다른데요. 바로 67키 배열에 붉은색 PBT 키캡으로 치장한 미니 키보드가 나온 것입니다. Ducky의 키보드 라인업 중 미니 키보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방향키조차 없는 61키 배열 키보드만 있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러한 라인업을 가진 Ducky였기 때문에 이번 한정판 키보드는 더더욱 반갑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한정판으로 출시한 키보드는 조금 시간이 지난 뒤 노말 버전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꼭 한정판이 필요한 분이 아니라면 추후에 나올 노말 버전을 기다려왔죠.
그리고 이번 퀘이사 칼럼을 통해 소개해드릴 키보드가 바로 노말 버전에 해당하는 Ducky ONE 2 SF입니다. PBT 영문 이중사출 키캡, RGB 백라이트 LED, 블랙 & 화이트 투톤 하우징 등 그간 Ducky 키보드의 장점을 모두 유지한 채로 미니 배열 키보드 중에선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67키 배열을 하고 있습니다. 67키 배열 키보드는 기존 풀 배열 키보드나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해온 사용자라면 도저히 엄두조차 안 나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텐키리스와 비교하여 상단에 펑션열과 우측에 있는 특수키를 몇몇 생략해 펑션키와 특수키의 사용 빈도가 높지 않은 사용자라면 적응하는 데 큰 어려움을 요구하진 않습니다. 물론 Fn 키를 통한 단축키를 활용해 일부 생략된 특수키나 펑션키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죠. 또한 Ducky ONE 2 SF(이하 ONE 2 SF)는 기존 멀티미디어 단축키 외에도 여러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퀘이사존 리뷰 전문 보러가기 ▶ https://bit.ly/2rCih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