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FAQ)

SWORD S820 RGB 타이탄글래스 케이스 RGB LED 연결 및 설정 방법

브라보텍 0 14998


317b846fa5e96a678a9065775afb4f6b_1550206636_2355.jpg
317b846fa5e96a678a9065775afb4f6b_1550206636_3024.jpg 



SWORD S820 RGB 타이탄 글래스 케이스는 전면의 LED와 후면 팬 쿨러에 탑재된 LED를 5V Addressable 기반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각 사용 환경별 연결 및 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메인보드에 5V Addressable 3핀 RGB 헤더가 없는 경우 - 연동 미지원 / 자체 컨트롤러만 사용 가능


- 메인보드에 12V 기반 (12V G R B) RGB 헤더만 있거나, RGB 헤더가 없을 경우 케이스의 RGB 시스템과 연결 및 동기화가 불가능하며, 케이스 자체에 내장된 RGB 컨트롤 버튼을 이용해서만 제어가 가능합니다.


 1) 케이블 연결 방법 : 케이스 상단부에서 내려오는 케이블 중 사진과 같은 RGB 컨트롤러 전원 공급 단자(IDE 몰렉스)를 파워 서플라이에 연결합니다.


 2) LED ON/OFF 및 설정 : 케이스 상단 외부의 RGB 컨트롤 버튼을 눌러 모드와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5V RGB 헤더가 없는 경우 좌측 상단의 두 가지 케이블을 파워 서플라이나 메인보드의 팬 커넥터, 12V RGB 헤더에 절대 연결하지 마세요. 고장 발생 및 유상 A/S 처리될 수 있습니다.




2. 메인보드에 5V Addresable 3핀 RGB 헤더가 있는 경우 - 연동 지원 / 자체 컨트롤러 또는 소프트웨어 제어 선택 가능


- 메인보드에 5V 기반 RGB 헤더가 있는 경우 케이스의 RGB 시스템과 연결하여 각 제조사의 소프트웨어(ASUS AURA SYNC, GIGABYTE RGB FUSION 등)를 이용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1) 케이블 연결 방법 : 케이스 상단부에서 내려오는 케이블 중 좌측 상단의 사진과 같은 2가지의 메인보드 연결용 케이블이 있습니다. 3핀이 나란히 배열된 VDG 단자는 GIGABYTE 메인보드용이며, ASUS를 비롯한 기타 제조사의 메인보드에는 중간에 핀 1개가 비어있는 4핀(3핀)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각 방향을 맞춰 메인보드에 연결하고, 사진 우측 상단의 RGB 컨트롤러 전원 공급단자(IDE 몰렉스)를 파워서플라이에 연결합니다.

 ※ 일반적인 팬 쿨러 등 장치와 달리 본 케이스에 탑재된 RGB 시스템은 메인보드 RGB 헤더 연결만으로는 동작되지 않기에 파워서플라이와 전원을 반드시 연결해줘야합니다.


 2) LED ON/OFF 및 설정 : 최초 1회 케이스 제어 모드에서 소프트웨어 제어 모드로 변경이 필요하며, RGB 컨트롤 버튼을 3초간 누르면 LED가 꺼졌다 켜지며 변경됩니다. 3초간 누를 때마다 상호 모드가 전환됩니다.



 

3. RGB LED 점등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을 체크해주세요!


 1) 파워 서플라이와 RGB 컨트롤러 전원 공급 단자(IDE 몰렉스)가 연결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자체 컨트롤러 / 메인보드 연동 모드 모두 파워서플라이의 전원을 공급받습니다).

    ※RGB 시스템의 전원 공급 단자와 케이스에 탑재된 팬 쿨러의 전원 공급 단자 모양이 동일하여 혼동하시는 경우가 많사오니 케이스 상단부에서 내려오는 단일 커넥터 형태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2) 메인보드가 5V Addressable RGB 헤더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미 지원 시 케이스 자체 컨트롤러를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메인보드 RGB 헤더 커넥터를 다른 곳에 꽂으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일반 팬 커넥터나 파워 서플라이 등에 절대 연결하지 마세요. 고장이 발생합니다.


 4) RGB 컨트롤 모드가 잘못 설정되어있는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상단의 버튼을 3초간 눌렀다 떼면 모드가 서로 전환됩니다.



※위의 내용이 잘 이해되지 않거나 케이블 연결이 어려우실 경우 무리하게 시도하지 마시고, 가까운 컴퓨터 전문점 방문등을 통해 전문가의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