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리뷰

공식리뷰 | A-RGB로 완벽해졌다! DEEPCOOL GAMMAXX L240 A-RGB

컨텐츠 정보

  • 3,654 조회
  • 166 댓글
  • 34 추천
  • 목록

본문

721a0d99110465d9c0916e222135a2d3f7c91269.png




이번 공식 리뷰 시간에 살펴볼 제품은 바로 'DEEPCOOL GAMMAXX L240 A-RGB'라는 브라보텍에서 유통중인 'DEEPCOOL' 브랜드의 일체형 CPU 수랭 쿨러입니다.


이 제품은 이전에 리뷰되었던 RGB 버전 'DEEPCOOL GAMMAXX L240 V2'의 후속 A-RGB 버전으로  자사만의 'Anti-Leak Tech Inside' 기술이 적용된 라디에이터와 ARGB 쿨링팬과 ARGB 워터블럭을 구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Anti-Leak Tech Inside' 기술은 위의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라디에이터 배출수구 구간에 구성된 기술로 내부 압력 조절 백을 통해 안정성을 높여 누수 위험을 예방 및 방지하는 기능으로, 2019 컴퓨텍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구동 전 제품 외형을 살펴보면 이전 버전과 동일한 240mm 규격의 라디에이터와 워터블럭 그리고 2개의 RF120 시리즈 A-RGB 쿨링팬을 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워터블럭과 쿨링팬은 ARGB LED 기능 내장으로 구동 시, 단순 RGB가 아닌 다채로운 ARGB 조명효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워터블럭은 블랙 색상의 원통형 구조의 디자인을 보이고 있으며, 상단부에는 검은색 아크릴 패널과 'DEEPCOOL'자사 로고 그리고 원형 LED 디퓨저 라운드를 구성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터블럭 상단에 구성된 ARGB LED 포인트와 쿨링팬 ARGB LED 조명은 전용 3-Pin 12V RGB 커넥터케이블을 활용하여 다채로운 ARGB LED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으며, 커넥터 사용을 위한 5포트 전용 허브와 5V 3-Pin ARGB 변환 케이블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셋 LED' 모드 설정을 지원하는 아날로그 A-RGB 컨트롤러를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ARGB 헤더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 사용자들도 매력적인 LED 튜닝 효과를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와 직결 시, 각 메인보드 제조사가 제공하는 연동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른 PC 컴포넌트와 일체감 있는 조명연출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RGB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DEEPCOOL GAMMAXX L240 A-RGB'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bdd21c8f46b1d1ecd139209d380aaded4aff3ca.jpg






 
 쿨엔조이 리뷰 댓글 이벤트



- 이벤트 기간 : 2021년 04월 07일 ~ 21년 04월 13일 까지

- 참여 방법 : 리뷰를 읽고 자유롭게 댓글 작성

- 경품 : 리뷰 진행에 사용된 'DEEPCOOL GAMMAXX L240 A-RGB ' -  1명

- 당첨자 발표 : 21년 04월 14일 이후

- 경품 발송 : 발표일 +1일 이후 발송


* A/S는 제조 및 유통사에 별도 문의가 필요하며, 리뷰 과정으로 인해 A/S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 리뷰 진행으로 일부 사용감이 있거나 부속품이 신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주소 및 연락처 오기입, 그리고 배송 시 부재에 따른 경품 회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당첨 시 이벤트 참여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 당첨자에게 발표일 오전 11시쯤 쪽지가 발송됩니다.

* 쪽지의 경우 발송 기준 다음 평일 오전 11시까지 미응답 시 당첨이 취소되고 재추첨 됩니다.



 당첨자 명단

김숭숭 / 김형민


댓글 166 / 4 페이지
gnpdl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수냉 쿨러를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누수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딥쿨의 Anti-Leak Tech Inside 기술로 그런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지 않아 싶어요.

다양한 구성품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ARGB도 산뜻하고 예쁘네요. 성능도 준수하고요.

리뷰 잘 봤습니다.

넌나난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와 드디어 rgb출시했군요 계속 눈여겨 봤는데 누수방지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저도 딥쿨제품을 써봐서 알지만 정말 가성비가 극강인 제품이더군요

이제품도 성능걱정은 접어둘수 있을것같습니다 rgb효과 너무 이뻐요 ㄷㄷ

우울한햄토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겜맥스 시리즈도 꾸준히 나오죠~ 2열 수냉임에도 준수한 성능이 눈에 띕니다.

누수방지 기술과 함께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3열 수냉 제품을 이전에 사용 한적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만족 스러웠습니다.

케이스 크기를 줄이면서 2열 수냉을 찾고 있는데 무척 탐이 나네요 ^^

뽐뿌엔조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수냉쿨러의 구매시 가장 걱정거리인 누수문제를 Anti-Leak기술로 보완하고,

준수한 성능과 소음마저 정숙한 모습을 보여주는 수냉쿨러 같네요. 

쿨링팬 RGB와 딥쿨의 로고가 상당히 잘 어울리는거 같고, 시각적으로도 상당히 이쁘네요.

240mm에 규격에 케이스 제약도 그닥 없고,

변환 케이블과 컨트롤러까지 지원해서 호환성도 좋아 보이는거 같습니다.

진사사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누수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고

화려한 RGB가 굉장히 마음에 드는 2열 일체형 수랭 쿨러네요.

터프프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예전 누수 이슈때문에 구매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누수방지 기능도 지원하고 좋네요 다만 누수방지 기술이 있음에도 AS가 3년으로 짧은 점이 아쉽습니다 

성능은 무난무난해보여요

영웅97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ARGB 조명효과로 감성을 더하고 컨트롤러를 제공하여 ARGB 헤더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 사용자들도 
튜닝 효과를 볼 수 있고 메인보드와 연동이 가능하여 일체감을 보여주며, 고품질 슬리빙 튜브로 튼튼한 
내구성에 Anti-Leak Tech Inside 기술을 통해 안정성도 확보되어 있고 변환 케이블과 컨트롤러까지 
지원해서 호환성 부분도 괜찮아서 다양한 장점을 잘 갖추고 나온 제품인거 같아 좋아 보이네요.

고마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커스텀 수냉에서 많이 쓰이는 압력벨브를 일체형 수냉 제품에 적용을 했다는게 인상적입니다.

압력에 의한 누수를 방지할 수 있다는점은 상당히 좋다고 보지만 반대로 마감에 문제라도 발생하면 압력 밸브를 통해서 용액이 흘러나와서 더 큰 참사가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조금 되기도 합니다.

확실한 제조와 검수로 안심하고 좋은 기능을 사용하게 했으면 합니다.

윤뺑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최신 누수방지기술이 들어갔고 ARGB 멋있네요

성능은 무난하고 아쉽지만 아마 보급형 라인이라서 3년 as가 아쉽지만 가성비가 좋게 출시할 거 같네요

STRIK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차단등록 전체게시물 작성일

누수에 신경을 많이쓴 신제품 수냉쿨러인데 A/S 3년인점이 조금 아쉽네요.

구성품은 푸짐해서 좋고 성능은 무난해보입니다.

가격만 잘나오면 좋을거 같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